2017년 8월 1일 화요일

한국투자저축은행 대출 조건 금리✔

한국투자저축은행 대출 조건 금리 정리하자 안녕하세요 한국투자저축은행 대출 조건 금리에 대해서 포스팅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저축은행이라고 하면 왠지 조금 생소한 느낌이 드실꺼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저만 그런가요?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ok저축은행이나 웰컴 혹은 sbi저축은행 이런곳들이 유명한데 한국투자저축은행은 대체 어디야?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있을텐데요 지금 이글을 검색하고 찾아오셨다면 그래도 한번쯤 들어보기는 했으니까 저의 블로그에 찾아왔다고 생각합니다. 잠깐 다른 이야기를 하자면 오늘 굉장히 비가 많이 오고 있는 날이네요






이런날에는 정말 집에서 라면이나 따뜻한 면 요리를 먹으면 편하게 보내야 하는데 말이죠 잠깐 포스팅을 쓰다가 밖에 보니 문득 그런 생각이 들어서 괜히 잡소리가 나왔네요 본론으로 다시 들어가보도록 하죠

그럼 대출을 이용함에 있어서 여기만의 특별한것은 어떤것들이 존재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 19세 이상 직장인 및 직장인 성격의 프리랜서가 조건으로 자리를 잡고 있네요 한도의 경우에는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7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도가 이정도면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최소한도가 원래 최대가 높게 되면 최소도 덩달아 높아지는 경우들이 많이존재하는데 여기에는 최소 100만원부터 이므로 굉장히 사용자의 편의를 봐주고 있다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한국투자저축은행 금리의 경우에는 최저 연 6.9% ~ 27.9%로 고정금리로 책정되어져 있다고 합니다. 연체금리의 경우에는 연 27.9% 이내로 책정이 된다고 하는데 이건 뭐 당연한 소리가 아닌가 생각되어지네요



원래 법적으로 27.9% 이상을 못받습니다. 만약에 금리가 저렇게 최대라면 중도상환수수료 뿐만 아니라 기타 수수료도 못 받는 상황인데 말이죠 이자 부과시기에는 약정일에 낸다고 합니다. 재직기간은 최소 3개월이상은 되어야 이용이 가능 합니다.



취급 수수료는 없으며 기간은 최대 60개월이라고 합니다. 최소는 얼마 일지 나와 있지 않은데 다른 곳과 비교해서 예상을 해본다면 최소 1년부터 시작을 하지 않을까 생각되어집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은 0~2%까지 책정이 됩니다.



인지세법에서 정학 금액의 50%로 정해지며 상환방식으로는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상환 그리고 거치후원리금균등상환이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거치기간은 최대 6개월을 가질수가 있다고 하네요



거치기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말씀을 드리는데 한마디로 원래 다음달에 바로 원금 + 이자를 갚아야 하는데 거치기간에는 이자만 내면서 원금을 후로 미루는 형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나중에 내야 하는 금액이 올라갈수도 있기 때문에 부담감이 생길수가 있으니 저는 자영업자나 다른 사유가 아니라면 왠만하면 다음달 부터 바로 내는걸 추천합니다. 그 6개월 기간동안 내는 이자도 아깝다고 생각되어지는 군요



물론 금액이 작아서 이자가 싸다면 크게 걱정은 안되겠지만 말이죠 이상으로 한국투자저축은행 대출 조건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여기를 제외하고도 여러분들이 여러군데를 동시에 알아보고 상담을 받는것을 추천드리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야 자신이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어디서 한도가 높고 어떤곳에서는 금리가 낮은지를 아실수가 있습니다. 저는 워낙 여러군데를 보고 비교하다 보니 여기가 좋다 안좋다라는것을 바로바로 딱 생각이 듭니다.



한국투자저축은행 대출의 경우에는 금리가 저렴하기는 하지만 최대 금리가 너무 높아서 저게 연체까지 합한것인지는 직접 신청해봐야 알수 있을듯 하군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