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일 화요일

새마을금고 햇살론 서류 및 자격조건✔

새마을금고 햇살론 분석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마을금고 햇살론 서류 및 자격조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햇살론 정말 많이 들어보셨죠? 원래 기본적으로 햇살론이라고 하면 저축은행에서 제공이 되는것입니다. 하지만 새마을금고에서 왜 제공이 되고 있느냐? 궁금하신분들이 있을텐데요

원래 새마을금고는 제2금융권입니다. 동네에 흔히 볼수 있는 곳들 말이죠 원래 농협도 중앙회만 제1이고 그외에는 전부 제2라고 하더군요 제가 예전에도 한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 말이죠 정말 괜찮은 상품인거 같습니다.






정부에서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안전하다고 생각할수도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 신뢰가 팍팍 가긴 하죠 하지만 이건 확실히 고금리가 이미 진행중인 분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제1금융권을 생각하고 오셨다면 아무래도 금리가 차이가 많이 날것입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것이죠 새마을금고 햇살론 서류 입니다. 근로자의 경우 부터 시작하죠






1. 재직증명서
2.사업자등록증사본(근무회사)
3.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4.소득금액증명원
5.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회사)
6.급여통장거래내역
7.등본
8.인감도장
9.인감증명서

와우.. 이것만해도 총 9개나 필요하네요 생각보다 꽤나 까다로운것 같습니다. 이상품 자체가 정부에서 지원하고 관리하고 은행은 중간 역활을 하다보니 아마도 더 그런것 같아요

그렇다면 이제 자영업자의 경우를 살펴볼께요






1.등본(변동주소포함)
2.사업장임대차계약서
3.사업자등록증사본
4.소득그액증명원 또는 국민연금,건강보험납부서
5.거주지전월세계약서
6.금융거래확인서(여신잔액이 가장큰곳1곳)


자영업자의 경우 조금더 필요한게 적은데요 다만 빚이 얼마 있는지 확인 하겠다라는거군요 이번에는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업 등에서 30~40%대 고금리를 부담했던 서민들을 살리기 위해 서민들을 위한 상품인데 8%대의 저금리로 제공되어지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새마을금고 햇살론 자격조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근로자의 경우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연간소득 4천) 또는 연간소득 3천만원 이하의 3개월 이상 재직중이여야 합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에 똑같이 연 소득 4천 이하 또는 연간소득 3천만원 이하의 자영업자라고 되어있습니다.



한도의 경우 최고 1천만원이며 이건 생계자금일때고대환자금의 경우 최고 3천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자영업자의 경우는 창업자금의 경우 5천 대환자금의 경우 최고 3천이라고 합니다.



굳이 딴곳에서 비싼거 쓰지 말고 햇살론 이용해라는 정부의 정책이군요 확실히 고금리로 엄한곳 이용하다가 피 보지 마시고 차라이 저금리 대환상품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큰 이득 입니다.

상환방법은 근로자의 경우 3년 5년중 택하고 자영업자의 경우 1년 거치 할수 있으며 4년 또는 거치기간 없이 5년으로 할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새마을 금고 햇살론 서류 및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좋은 상품을 알아내고 알고 실제로 이용하는 사람이 이세상은 부자가 되는 지름길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